첫째는 방사선치료 품질 관리의 지속적인 향상입니다. 이 부분은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추진 되어 왔지만 2015년부터 특수치료의 보험화가 크게 확대되고 양성자 치료도 보험적용 범위가 넓어져서 우리 학회가 양적으로 한번 더 팽창할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양적인 팽창에 질적인 품질 관리가 뒷받침 되지 않거나 무분별하게 이용되면 역풍을 맡을 수 있고 또 메르스 사태 이후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는 방사선 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은 만큼 의학 물리 등 유관 분야와 협조하여 품질 관리가 잘되고 안전한 방사선치료가 제공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둘째는 학회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우리 학회지의 SCI급 진입입니다. 우리학회지는 30년 이상 학회 회원 들의 연구 성과를 출판하여 학술 발전에 이바지 하였으며 수년 전부터 영문화, 국제화를 통해 세계인들이 모두 볼 수 있는 국제적인 학술지로 성장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학술 성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다른 연구자들의 성과를 소개하여 우리학회 및 ROJ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SCI 급 진입이라는 도약이 더 필요하므로 그 부분에도 적극적인 힘을 쓰겠습니다.

셋째는 연구와 국제적인 교류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입니다. 우리가 KROG를 통해 우리의 업적을 많이 알렸는데 이제는 그 결과들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에는 임상에서는 전향적인 연구가 활성화 되도록 힘쓰고 이직은 활발하지 못한 기초 및 중개연구에서도 선진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야 하며 더불어 국제적인 교류가 더욱 향상된 모습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위의 세가지를 포함하여 학회가 지속적인 발전을 하기 위한 모든 일들은 암환자의 삶의 질과 행복을 위한 길이기도 하지만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을 위한 길이기도 하므로 여러분의 적극 참여와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품질관리와 통계자료 축적, 그리고 전향적 연구 등에 적극 협조를 부탁 드리며 ROJ 의 SCI급 진입을 위해 좋은 논문 투고와 ROJ 논문 인용 등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고 향후 난관이 예상되는 의료보험 분야도 회원들이 한 마음이 되어서 잘 대처 해 나아가게 부탁을 드리며 회원 여러분과 가정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50-1 연세의료원 광혜관 2층 방사선종양학교실내 (우.03722)
Tel: 02)471-5623   E-mail: kosro@kosro.or.kr
Copyright(c) The Korean Society for Radiation Oncology (KOSRO). ALL